액션창을 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전 강좌에서 Actionscript 3.0버튼을 누르라고 했죠?
만약 안누르셨다면 눌러주세요.
없을 리가 없어요.
만약 없다면 위의 메뉴들중 window - Timeline 으로 가주세요.
이제 이 길쭉한 상자들 중 첫번째 상자를 클릭합시다.
동그라미가 그려져 있는 상자요.
그 상자를 클릭한 후 F9을 누르면 창이 나와요.
이제 여기다가 액션스크립트라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치는 겁니다.
원래 액션스크립트는 스크립트 언어지만, 뭐 그냥 프로그래밍 언어라 불러도 무방합니다.
이제 이 빈 공간에 글을 써 나갑시다.
1. 액션
Application.start("receive.std"/);
addApplication.Event.liste(laed,de);
Flash.Ide.start(cs5.5);
printText("Hi");
대소문자를 정확히 구분해서 써야 합니다.
제대로 작동 하나요?
제대로 작동한다면 엄청난 거짓말입니다.
이딴게 작동할 리가 없어요.
이런게 안뜨면 어서 다시 까세요.
이렇게 심각한 오류를 구분하지 못하는 플래시는 필요가 없습니다.
앞으로 여러분들은 이런 오류들을 수도 없이 많이 만나게 될겁니다.
그렇다면 오류를 고쳐야 겠죠?
이 오류를 고치는 과정을 디버깅(Debugging)이라고 합니다.
2. 진짜 액션
이제 진짜 actionscript 액션에 대해 알아 봅시다.
trace("Hi");
끝이에요. 이걸 치면 Hi가 나와요.
#include<stdio.h>
int main(void)
{
printf("Hi");
}
깉은거 안쳐도 나옵니다.
참 쉽죠?
한줄로 문자가 출력됩니다.
SDL도 이것보단 어려울 것이라 생각합니다.
숙제
*숙제는 순전히 실력 향상을 위한 것입니다. 하면 실력 향상이 더 빠르겠지만, 안해도 뭐 상관은 없습니다.
1. '가나다' 를 출력하세요.
2 'lab'을 출력하세요
3 '플래시'를 출력하세요.
강좌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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